[제주 애월] 해물라면 노라바 바다 경치 맛집!
안녕하세요, 나똥(naddong)입니다!
이번에는 5월달에 다녀온 제주 여행 식당 노라바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전 날 술을 과음해서 해장을 위해 찾아봤던 애월 해물라면 제주 노라바 늦게 가면 대기가 많다기에 오픈시간 10시에 맞춰 9시 30분쯤에 도착했는데 이미 대기가 8팀이 있더라고요...
대기 방법은 매장안쪽에 가면 대기남길 수 있는 키오스크에다가 인원이랑 번호를 입력하시면 카카오톡으로 이렇게 알람이 온답니다!

* 미리 대기하는 꿀Tip - 어플 예써를 다운받아서 대기를 미리 할 수 있어요!! (저는 몰라서 현장 대기;;) 제주도는 어플로 미리 예약하는 시스템이 많이 있더라고요. 이번에 연돈도 핸드폰으로 미리 예약하는 걸로 바뀌고 참고하세용

노라바 주차는 매장 앞 돌길 쪽에 평행주차하시면 되고 주차요원 한 분이 안내해주시더라고요! 저희는 전기차로 렌트해서 충전소를 찾았는데 노라바 바로 왼편에 동양콘도 안에 전기차충전소(DC콤보)가 있어서 거기서 했습니다.


매장 외관이고 입구는 왼쪽 사진에서 정면 문이 아닌 오른쪽에 있는 문이 입구랍니다.
한편에는 귀여운 해물라면과 사진 찍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있어요 ㅎㅎㅎ

이 건물은 아까 입구쪽에 있던 오른쪽 건물이고 저는 2층 옥상에서 바다를 보면서 먹었답니다.
기다리다보면 매장 내에서 마이크로 대기번호 몇번 이렇게 불러주는데 제 번호에 맞춰서 들어가면돼요!
여기는 그리고 대기가 많고 옥상에서 먹으려는 분들이 많다보니 안에서 마이크로 방송을 계속하시더라고요 자리 미리 잡아두는거 안되고 오신 순서대로 주문하시고 자리를 잡을 수 있다하는데 밖에서 따로 통제하시는 분이 안계셔서 약간 어수선하고 혼란스웠습니다. 이 부분은 조금 아쉬웠네요.
메뉴판

이쁘게 칠판에다가 그림까지 그려져 있습니다!
단품 - 해물라면 8,000원 / 문어라면 15,000원 / 문어숙회 10,000원 / 도시락 6,000원
셋트메뉴 - 셋트1 해물라면1 + 도시락2 19,000원 (천원할인)
셋트2 해물라면2 + 도시락1 21,000원 (천원할인)
* 따로 추가금내고 문어라면으로 변경 가능
* 라면은 순한맛 , 보통맛, 매운맛 총 세가지

안에서 대기번호를 부르면 앞쪽에서 출입명부 작성하고 주문한 뒤 주문번호표 받고 집게가위와 뒤쪽에 수저와 밑반찬은 셀프로 챙겨주시면 됩니다.
다시 대기하시다가 안에서 주문번호 호명하면 다시 음식을 받아가는 시스템이고 다 드신 그릇 반납은 저기 오른쪽 선반에다 하시면 됩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문어라면 등장..! 일단 비주얼 합격 근데 전복은 살아있는거를 그냥 넣어주시더라고요 ㅜㅜㅜ 국물에다가 담궈서 먹으라하는데 약간 띠용 했네요.
안에 내용물은 홍합, 게, 문어, 전복이 통으로 들어가있어서 시원한 해물라면이였습니다!! 국물은 조금 쫄아서 많이는 없었고 살짝 간간하더라구요! 소주 한 잔 할까 고민했지만 속이 안좋아서 패스..!

바다를 배경삼아 한컷 비주얼 하나만큼은 진짜 깡패입니다 ㅎㅎㅎ 저는 보통맛으로 시켰는데 딱 먹기 좋았어요 매운맛으로 먹어도 해산물의 시원함이 있어서 안매울꺼 같은 맛..?

도시락은 보통 고기집에서 시키면 나오는 비주얼입니다! 저희가 어렸을때부터 많이 먹어봤던 맛 아시죠?!

해물라면과 문어라면의 차이는 문어의 유무인데 문어가 제대로 익지 않아서 나중에 다시 오게된다면 저는 해물라면을 먹을꺼 같아요!! 아침 해장용으로는 참 좋았던 곳이지만 너무 기대를해서 그런가 약간의 실망도 있었던 집입니다 ㅜㅜ
손님도 많고 계속해서 마이크로 호명하다보니 약간 어수선한것도 있기도하고 전체적으로는 조금 아쉬웠던 노라바였습니다.
가게 위치 및 영업시간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구엄길 100
연락처 : 064-772-1900
영업시간 : 매일 10:00 ~ 18:00 (재료소진시 조기마감) / 브레이크타임 14:00 ~ 15:00
휴무 : 첫째, 넷째 목요일